-
하나금융그룹의 새로운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로 본 성공적인 노후 설계
금융 & 핀테크/하나금융 2024. 11. 3. 23:26반응형하나금융그룹 제공 들어가며
시니어 세대를 위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의 중요성이 높아지면서, 하나금융그룹이 전격적으로 '하나 더 넥스트'라는 시니어 특화 브랜드를 출범했습니다. 이 브랜드는 시니어층의 삶에 보다 깊은 관심을 두고, 맞춤형 재정 설계와 건강관리를 아우르는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하나금융이 ‘하나 더 넥스트’를 통해 시니어 세대의 성공적인 노후를 어떻게 지원하는지, 그리고 다양한 특화 서비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 출범
하나금융그룹이 2024년 10월 새롭게 출범한 시니어 특화 브랜드 '하나 더 넥스트'는 단순한 금융 서비스를 넘어 토탈 케어를 목표로 합니다. 은퇴를 앞두고 있거나 이미 은퇴한 고객의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하나 더 넥스트’는 ‘New’, ‘Energetic’, ‘Extraordinary’, ‘Timeless’의 가치를 반영하여 시니어 고객이 원하는 삶을 응원하고자 합니다.
'하나 더 넥스트'의 핵심 서비스와 맞춤형 상담
하나금융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문 상담 공간으로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 1호점을 서울 을지로에 개점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시니어 전문 상담 인력인 ‘하나 더 넥스트 매니저’가 투자 상품과 연금 특화 포트폴리오 설계를 통해 고객 개개인의 재정 상황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객은 ‘하나 더 넥스트’ 라운지에서 ‘은퇴 자금 분석’, ‘유언대용신탁을 통한 자산 이전 준비’, ‘건강관리 관련 비금융 서비스’를 통해 장기적인 자산 보호와 관리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이들 상담 서비스는 하나은행 앱 ‘하나원큐’에서도 간편하게 예약할 수 있으며, 고객의 요구에 따라 상담 공간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시니어 라이프케어 특화 상품과 서비스
하나금융은 시니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품도 출시했습니다. 이 중 하나은행이 선보인 ‘TDF 신탁’은 은퇴 후 소득절벽을 완화할 수 있는 분할인출 기능을 더해,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제공합니다. 또한, 하나자산운용의 월 지급식 ETF 상품과 치매 예방 및 관리에 특화된 하나손해보험의 치매 간병보험 역시 주요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 고액 자산가를 위한 ‘하나 패밀리오피스 원 솔루션’은 자산운용, 절세, 해외투자 등의 맞춤형 관리를 통해 가족 단위의 자산 보호와 승계를 돕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웰 리빙(Well-living)을 넘어 웰 에이징(Well-aging)과 웰 다잉(Well-dying)에 이르는 포괄적인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웰 리빙은 건강하고 활기찬 삶을 추구하는 개념으로, 안정적인 자산과 건강을 갖춘 생활을 지향합니다. 웰 에이징은 나이가 들어도 만족스러운 삶을 유지하며 자연스럽게 나이를 먹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마지막으로 웰 다잉은 삶의 마지막 순간까지 품위 있는 마무리를 준비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시니어 대상의 비금융 서비스와 건강관리 지원
금융뿐만 아니라 하나금융은 시니어 세대의 건강관리를 위한 비금융 서비스에도 집중하고 있습니다. 향후 주간보호센터 및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통해 고령층 맞춤형 요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이와 같은 서비스는 하나생명이 주도하며 2025년과 2026년에 단계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또한, ‘하나 더 넥스트’는 100년행복연구센터를 통해 자산관리, 건강, 요양, 세무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실생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정보와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받으며 장기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의 전사적 지원과 성장 가능성
하나금융은 ‘하나 더 넥스트’의 성공을 위해 그룹 차원에서 전사적인 지원을 약속하고 있습니다. 하나은행, 하나증권, 하나생명보험 등 주요 관계사가 시니어 고객을 위한 서비스 협업을 위해 시니어전문 TFT를 운영하고, 그룹의 전 임직원이 협력하는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이와 같은 협력으로 은퇴설계부터 상속, 증여, 건강관리까지 전방위적인 시니어 라이프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을 위한 핵심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나가고자 합니다. 하나금융은 이를 통해 한국의 고령화 사회 진입을 대비해 시니어 세대의 미래를 책임질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입니다.
미래를 함께하는 ‘하나 더 넥스트’
하나금융의 ‘하나 더 넥스트’는 단순한 금융 브랜드를 넘어 시니어 세대의 동반자로서 종합 라이프케어를 제공하고자 하는 비전과 열정을 담고 있습니다.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이 건강하고 풍요로운 인생 2막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통해 삶의 모든 순간에 함께하며, 시니어 라이프케어의 선도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하나금융그룹의 ‘하나 더 넥스트’와 함께하는 시니어 세대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더 알고 싶은 금융 소식이 있으시다면 아래 관련 포스팅을 확인해 보세요!
현대카드, 글로벌 테크기업으로의 전환
현대카드, AI 소프트웨어 수출과 글로벌 테크기업으로의 도약!
들어가며현대카드가 금융업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AI 소프트웨어 ‘유니버스(UNIVERSE)’를 일본 대형 신용카드사 SMCC(Sumitomo Mitsui Card Company)에 수출하며 글로벌 테크기업으로의 전환을 증명해 보
trend-scope.tistory.com
하나카드, '트래블로그'가 해외여행 필수품?!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이유
들어가며하나카드의 ‘트래블로그’는 해외여행과 환전 서비스를 혁신적으로 결합하여, 출시 후 600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확보하며 트래블카드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습니다. 현재 트래
trend-scope.tistory.com
우리금융그룹, 2024년 3분기 실적 발표!
우리금융그룹, 3분기 만에 연간 실적 초과 달성!
들어가며우리금융그룹이 2024년 3분기 누적 기준으로 전년도 연간 실적을 초과 달성하며,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우리금융은 수익구조 다변화와 견조한 이자이익을 기반으로 예상보다
trend-scope.tistory.com
반응형'금융 & 핀테크 > 하나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카드, 해외여행의 새로운 동반자 "트래블 챗봇" 서비스 출시 (4) 2024.12.10 하나카드, 카카오페이와 손잡고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 (27) 2024.12.01 하나카드의 AI 기반 혁신 서비스와 고객 중심 디지털 전환 전략 (10) 2024.11.06 하나카드 '트래블로그',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이유 (7) 2024.10.29 하나금융그룹, 3분기 누적 순이익으로 역대 최대 실적 달성! (4) 2024.10.29